사업장별이행기준
체육사업실
시민회관
  •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겠습니다.
  •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청결한 환경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월1회 이상 안전교육 및 시설물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연1회 이상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보일러 및 냉난방설비의 세관공사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1회 이상 소방서 합동훈련을 실시하고 재난·재해에 대비한 안전관리대책 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시설 대관 시 사용허가신청 후 7일 이내에 사용허가 여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용객 협조사항
  • 본 시설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 시설물이므로 공중도덕(질서) 유지 및 에너지 절약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연구역에서 흡연하시면 「국민건강증진법」 제34조 제3항에 의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반드시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물 내 음식물, 담배, 껌, 인화성 물질 반입을 금지합니다.
  •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필요한 사항은 시설사용자가 사전 조치하여야 합니다.
  • 시설 사용 시 발생하는 쓰레기는 시설사용자가 청결하게 청소하고 원상복구 하여야 하며 사용자가 청소를 하지 않을 경우 차후 사용을 제한합니다.
  • 현수막, 현판 등 게시할 때에는 사전에 관리자에게 허가를 받아야하며, 행사종료 후 반드시 철거해야 합니다.
종합운동장
  •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청결한 환경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월1회 이상 안전교육 및 시설물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익을 위하여 다양한 행사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공정한 대관예약을 실천하겠습니다.
  • 운동장 대관 시 고객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이용객 협조사항
  • 종합운동장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타인에게 피해가 되는 행동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금연구역에서 흡연하시면 「국민건강증진법」 제34조 제3항에 의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반드시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과도한 운동은 삼가며 운동 전 반드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종합운동장 이용 시 발생하는 쓰레기는 시설사용자가 청결하게 청소하고 원상복구 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청소를 하지 않을 경우 차후 사용을 제한합니다.
풍무국민체육센터
  • 고객니즈(NEEDS)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치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겠습니다.
  • 월1회 이상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수영장 등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곳은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건물옥상, 지하기계실 등 위험요소 지역에는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노력하고, 연1회 이상 소방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건물 내·외부를 청결히 하고 탈의실, 화장실 등에 대한 청소를 매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이용을 위하여 연1회 이상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월1회 이상의 수질관리로 법정기준 이상의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 체육관 대관 시 고객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이용객 협조사항
  • 본 시설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 시설물로 공중도덕(질서) 및 에너지 절약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 고객께서는 시설이용(안전) 수칙 및 회원 약관 등이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설물 내에서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센터 내에는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으며, 애완동물(반려동물)의 입장은 제한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관 사용 시 발생하는 쓰레기는 시설사용자가 즉시 청결하게 청소하고 원상복구 하여야 합니다.
걸포다목적체육관
  • 고객니즈(NEEDS)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치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항시 청결을 유지하고 월1회 이상 정기적인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건물 내·외부를 청결히 하고 탈의실, 화장실 등에 대한 청소를 매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익을 위하여 다양한 행사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공정한 대관예약을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용객 협조사항
  • 체육관의 모든 시설물은 여러분의 자산입니다. 모든 시설물을 아끼고 사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시설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 시설물로 공중도덕(질서) 및 에너지 절약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 고객께서는 시설이용(안전) 수칙 및 회원 약관 등이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설물 내에서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는 안전상의 문제로 부모님 보호책임 하에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후 일어난 사고는 본 체육관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체육관 내에는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으며, 애완동물(반려동물)의 입장은 제한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육관 사용 시 발생하는 쓰레기는 시설사용자가 즉시 청결하게 청소하고 재활용품, 일반 쓰레기로 분리하여 배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김포생활체육관
  •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설물 담당자를 지정하여 월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운영 장비의 가동상태를 항시 유지하겠습니다.
  • 항상 밝은 미소로 고객에게 먼저 인사하겠으며, 전화 응대 시 벨소리가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친절한 어조로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대관 시 고객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장애인 시설물(리프트)에 대하여 월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객 협조사항
  • 체육관의 모든 시설물은 시민의 재산으로 고객여러분의 것입니다. 내 집처럼 생각하여 아끼고 사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기장 내에서는 반드시 실내 전용화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 사용시간을 준수하여주시고, 사용 후에는 정리정돈을 하여 다음 사용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쾌적한 운영을 위하여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발생한 쓰레기는 가져 가셔서 청결하게 시설을 이용하여 주십시오.
  • 애완동물(반려동물)의 출입 및 시설물 내 음식물, 담배, 껌, 인화성 물질 반입을 금지합니다.
  • 운동장 또는 주변에서 취사, 음주 및 퇴폐행락 행위를 금지합니다.(공원 내 녹지 공간 천막설치 불가)
  • 분실물 발생이 빈번하므로 개인소지품관리를 잘해주시고 분실물 습득 시 안내데스크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진문화회관
  • 월1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시설관리와 최적의 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겠습니다.
  •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및 고객소리함의 의견을 수렴하여 끊임없는 변화와 열린 경영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수영장은 항상 안전요원이 상주하여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수영장 물은 24시간 여과설비를 통해 정화되고 있으며, 매월 1회 수질검사를 통해 법정기준을 준수하겠습니다.
  • 건물 청결을 위해 매일 1회 이상 환경정비를 지속 실시하며, 연6회 주기적인 전문 업체 소독을 통해 전염병 예방 및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이용객 협조사항
  • 시설이용에 있어 안전요원 및 강사의 안내사항을 준수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장 및 기타 프로그램 운영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분실물은 안내데스크 분실물 보관함에 보관하고 있으며, 분실물 습득 시 안내데스크로 전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에 맞는 복장(운동복, 운동화 등)을 반드시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과도한 운동은 삼가며 운동 전 반드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시설 이용 시 관계규정을 준수하고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행동은 삼가바랍니다.
농어민문화체육센터
  • 월1회 이상 전기·소방 설비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시설관리와 최적의 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겠습니다.
  • 건물 청결을 위해 매일 1회 이상 환경정비를 지속 실시하며, 연6회 주기적인 전문 업체 소독을 통해 전염병 예방 및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월1회 정수기 점검과 연2회 저수조 청소를 실시하여 고객에게 깨끗한 식수 제공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대관 업무를 위해 시설대관 시 사용 신청 후 7일 이내에 사용허가 여부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으며, 고객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끊임없는 변화와 열린 경영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객 협조사항
  • 시설이용에 있어 안전요원의 안내사항을 준수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과도한 운동은 삼가며 운동 전 반드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시설 이용 시 관계규정을 준수하고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행동은 삼가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