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항상 단정한 복장으로 방문하시는 고객을 친절하고 상냥하게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실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부서 및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처리가 어려울 경우, 담당자에게 전달 후 3시간 이내에 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화로 상담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친절하고 상냥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문의사항을 경청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상담하겠습니다.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전화가 중간에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연락 가능한 번호를 먼저 안내하고 전화를 연결하겠습니다.
  • 인터넷(홈페이지)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민원접수 7일 이내 처리하겠으며, 7일 이상이 소요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경과를 유선 또는 이메일로 안내하겠습니다.
2.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중심경영을 위하여 각 사업장에 ‘고객소리함’을 설치·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의견제시 창구
    전화문의 031)980-8300
    팩스 031)980-8329
    홈페이지 https://www.guc.or.kr(참여마당-고객민원/고객제안)
    주소 김포시 봉화로182번길 18, 북변자주식주차장 4층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5. 평가 및 사후관리
  • 매년 부서별 서비스 이행기준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연2회 이상의 전직원 교육과 부서별 수시교육을 통하여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